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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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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25학년도 1학기 학부생 등록금 최종 등록 납부 절차 안내
작성자 재무과 조회수 1029 날짜 2025-03-21
첨부파일
  • 등록금액 0원 등록 방법.pdf

< 2025학년도 1학기 학부 재·복학생 최종 등록금 납부 일정 안내 >

 

1. 등록금 납부기간 2025. 3. 26.(수) 오전9시00분 ~ 오후10시30분 (은행 방문은 방문지점 영업시간 내) 

  ※ 최종 납부일(추가 납부 없음)국민은행 가상계좌 이체만 가능

  ※ 등록금액0원인 경우, 등록기간 내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반드시 등록 처리하여야 하며, 미이행 시 미등록(제적)처리

 

2. 고지서 출력(CLICK): 2025. 3. 26.(수) 오전9시 ~ 오후10시

  ▶ 통합정보시스템에서 개인이 고지서 출력 납부

   - 입금자명=상관없음 / 입금상대방=학생 본인 이름(학생 개인별 가상계좌)

   - 입금확인방법 ① SUIS>학사>등록>등록금납부조회(CLICK) [25-1 납부내역 입력되어있으면 입금완료 상태]

                           ② SUIS>학사>등록>고지서조회(CLICK) [고지서 중앙에 '납부완료' 표기시 입금완료 상태]

                           ③ 가상계좌입금 및 전액면제처리 2시간 이후 통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

   - 고지서상 장학 미반영 시 장학 팀에 (02-970-6052,6053)연락 요망

   - 휴학 전 등록금 납부에도 불구하고 금액이 반영되어 있는 경우(02-970-6128) 연락 요망

   - 수강신청을 하지 않으면 고지서가 생성되지 않음 ☏ 수강신청 문의 : 학사지원과 02-970-6037

   ※학부모 고지서 조회: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부모 포탈(https://parent.seoultech.ac.kr/) 회원가입[자녀 동의 필수] 후 로그인 후 '등록금안내→등록금고지서' 조회

 

3. 등록금 납부방법

 

○ 국민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한 납부 방법

  ▶ 납부가능시간 : 국민은행 오전9시~오후10시30분

      국민은행 가상계좌 09:00~22:30 납부 가능(국민은행 시스템 점검으로 17:00~17:20 납부 불가능 유의)

    ① 계좌번호 : 고지서에 명시된 개인별 고유계좌

    ② [국민] 예금주명 : 학생이름

    ③ 이체금액 : 본인의 등록금액 (※금액이 다를 경우 이체 불가능 혹은 이체 취소)

    ④ 유의사항 : 본인 외 대리인 송금도 가능

      * 타 은행에서 국민 가상계좌로 입금 시 수수료 본인부담

    ⑤ 이용문의 : [국민] 1599-9999

    ⑥ 이용문의시간 : 09:00~16:00

    ※ 가상계좌번호는 학생별로 각기 다른 계좌번호가 부여되므로 반드시 학생 본인의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하여야 함.

    ※ 다른 학생의 가상계좌로 입금하여 미등록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바라며, 이에 대한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

 

 ○ 인터넷 납부 방법

   ▶ 국민은행 사이트 : 인터넷뱅킹 ⟶ 공과금납부 ⟶ 대학등록금(국민은행학교코드 : 003)

 

 ○ ATM기(현금입출금기)를 이용한 등록금 수납방법

  ▶ 납부가능시간 : 은행 영업시간 내

    - 국민은행 : 카드 및 통장 투입 → 대학등록금 → 서울과학기술대 선택 → 정보입력 및 확인 → 명세표 받고 끝.

 

4. 전액면제등록대상자[=등록금액 "0원"] 등록 방법

  ▶ 전액면제등록대상자*(=등록금액0원)는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등록처리 필수미이행 시 미등록 처리

      *①장학생 ②등록휴학 후 복학자

      **통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등록 → 고지서조회 → 전액면제자 납부 클릭 → 이번학기 등록 동의 클릭 후 저장 → 2시간 후 등록금 납부 확인 [첨부파일 참고]

 

5. 등록금 납부 유의사항

   가. 기재된 숫자의 정정은 무효이며, 착오가 있을 경우 학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납부 기간 내에 등록을 필하지 않으면 학칙 제45조에 따라 제적처리 됩니다.

   다. 학비면제 장학의 경우 등록 후 휴학(등록학점만)시에만 장학 인정 미등록 휴학 시 장학 소멸

   라. 등록금 책정정보 안내(click)

 

6. 안내 전화번호

  ◇ 등록금 납부 안내 : 재무과 재무2팀 (☏ 02-970-6128)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안내 : 학생지원과 장학복지팀 (☏ 02-970-6052, 6053)

  ◇ 수강신청 안내 : 학사지원과 학사지원팀 (☏ 02-970-6034)

  ◇ 휴복학 관련 안내 : 학사지원과 학사지원팀  (☏ 02-970-6035)

  ◇ 자치회비 수납 관련 안내 : 학생지원과 학생지원팀 (☏ 02-970-7011,7012)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안내(☏ 1599-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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