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목 | 2024학년도 2학기 학부생 등록금 최종 등록 납부 절차 안내 | ||||
---|---|---|---|---|---|
작성자 | 재무과 | 조회수 | 17249 | 날짜 | 2024-09-26 |
첨부파일 | |||||
< 2024학년도 2학기 학부 재복학생 등록금 최종 등록 납부 절차 안내 >
1. 등록금 납부기간 : 2024. 9. 30.(월) 오전9시00분 ~ 오후10시30분 (은행 방문 입금은 16시까지 가능) ※ 마지막 납부일이며, 추후에는 추가 납부가 없습니다. ※ 등록금액0원인 경우에도 등록기간 내에 학교 홈페이지 또는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반드시 등록 처리하여야 하며, 미이행 시 미등록 처리됩니다.
2. 등록금 납부 대상 : 학부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특례편입학생 ▶ 2차 등록기간(9. 25.~9. 26.)에 납부하지 못한 학생 3. 고지서 출력 및 조회 가능시간 : 2024. 9. 30.(월) 오전9시 ~ 10. 1.(화) 오후10시 ▶ 24.10.1.(화) 임시공휴일지정에 따라, 등록확인 및 '납부완료' 고지서 출력 민원 해소를 위하여 고지서는 10.1.(화) 오후 10시까지 조회 가능합니다. ▶ 통합정보시스템에서 개인이 고지서 출력 납부 - 입금할 때의 이름은 상관없이 고지서 상의 가상계좌에 입금하면 됩니다. - 입금상대방은 '본인의 이름'입니다.(학생 개인별 가상계좌임) - 입금확인은 입금 다음 날 오전 11시 이후에 가능, 당일 확인은 은행 연락 바람 - 학부모 고지서 조회 방법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부모 포탈(https://parent.seoultech.ac.kr/) 회원가입[자녀 동의 필수] 후 로그인 후 '등록금안내→등록금고지서' 조회
▶ 고지서 관련 유의사항 - 장학대상자의 경우, 고지서상 장학 미반영 시 학생지원과 장학복지팀(02-970-6052,6053) 연락 요망 - 휴학 전 등록금 납부에도 불구하고 금액이 반영되어 있는 경우 재무과(02-970-6128) 연락 요망 - 수강신청을 하지 않으면 고지서가 생성되지 않음 ☏ 수강신청 문의 : 학사지원과 02-970-6037
4. 등록금 납부방법 : 국민은행(가상계좌)만 납부 가능 (★ 카드 납부 및 타 은행가상계좌 납부 불가)
○ 은행창구 납부 : 국민은행 전국지점 / 이용시간 : 오전9시~오후4시
○ 국민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한 납부 방법 ▶ 납부가능시간 : 국민은행 오전9시~오후10시30분 ✅국민은행 가상계좌 09:00~22:30 납부 가능(국민은행 시스템 점검으로 17:00~17:20 납부 불가능 유의) ① 계좌번호 : 고지서에 명시된 개인별 고유계좌 ② [국민] 예금주명 : 학생이름 ③ 이체금액 : 본인의 등록금액 (※ 금액이 다를 경우 이체 불가능 혹은 이체 취소됨.) ④ 유의사항 : 본인 외 대리인 송금도 가능 * 타 은행에서 국민 가상계좌로 입금 시 수수료 본인부담 ⑤ 이용문의 : [국민] 1599-9999 ⑥ 이용문의시간 : 09:00~16:00 ⑦ 가상계좌 납부 가능시간 : 국민은행 오전9시~오후10시30분 ※ 가상계좌번호는 학생별로 각기 다른 계좌번호가 부여되므로 반드시 학생 본인의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하여야 함. ※ 다른 학생의 가상계좌로 입금하여 미등록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바라며, 이에 대한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
○ 인터넷 납부 방법 ▶ 국민은행 사이트 : 인터넷뱅킹 ⟶ 공과금납부 ⟶ 대학등록금(국민은행학교코드 : 003)
○ ATM기(현금입출금기)를 이용한 등록금 수납방법 ▶ 납부가능시간 : 은행 영업시간 내 - 국민은행 : 카드 및 통장 투입 → 대학등록금 → 서울과학기술대 선택 → 정보입력 및 확인 → 명세표 받고 끝.
5. 장학 또는 휴학 전 등록금 납부 사유로 등록금액이 0원인 경우 등록 방법 ▶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등록금 고지서 조회를 하여 0원 등록자의 경우 시스템상 등록(반드시 등록하여야 함) 통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등록 → 고지서조회 → 전액면제자 납부 클릭 → 이번학기 등록 동의 클릭 후 저장 → 익일 등록금 납부 확인 [붙임 참고] ※ 고지서 출력하여 은행에 방문 ‘수납필 도장’을 받아도 됨 (0원 금액은 인터넷뱅킹 또는 계좌이체 거래가 불가능하므로 직접 방문하여야 함)
6. 등록금 납부 유의사항 가. 기재된 숫자의 정정은 무효이며, 착오가 있을 경우 학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납부 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학칙 제60조에 따라 제적처리 됩니다. 다. 전액면제(등록금액0원) 장학생인 경우 또는 휴학 후 복학하는 경우 등록기간 내에 학교 홈페이지 또는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반드시 등록 처리하여야 하며, 미이행 시 미등록 처리되니 이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라. 학비면제 장학의 경우 등록 후 휴학(등록학점만)시에만 장학 인정 ※ 미등록 휴학 시 장학 소멸 마. 학점제 학생은 직전 학기 성적우수로 신청가능학점이 늘어나 추가 학점을 신청할 경우, 추가 신청학점에 대해 학점제 책정안에 따라 추가 등록금을 납부해야합니다. 바. 기타 등록금 관련 자주 문의하는 질문 안내(click) 사. 등록금 책정정보 안내(click)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은 1학기 1회만 가능하며 추가 대출은 불가 하니 학점제 학생들은 유의 바랍니다.
7. 2024학년도 2학기 휴학/복학 신청 공지사항(click)
8. 안내 전화번호 ◇ 등록금 납부 안내 : 재무과 재무2팀 (☏ 02-970-6128)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안내 : 학생지원과 장학복지팀 (☏ 02-970-6052,6053,6055) ◇ 수강신청 안내 : 학사지원과 학사지원팀 (☏ 02-970-6037) ◇ 휴복학 관련 안내 : 학사지원과 학사지원팀 (☏ 02-970-6035) ◇ 자치회비 수납 관련 안내 : 학생지원과 학생지원팀 (☏ 02-970-6044), 총학생회 (☏ 02-970-7011,7012)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안내(☏ 1599-2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