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목 | 안전공학과 학생들, '제57회 한국산업보건학회 하계 학술대회 2023'에서 '우수 논문상' 수상 | 날짜 | 2023-09-07 | 조회수 | 5338 |
|---|---|---|---|---|---|
| 작성자 | 홍보실 | ||||
| 첨부파일 | |||||
|
안전공학과 산업환경위생연구실(지도교수 김기연) '제57회 한국산업보건학회 하계 학술대회 2023'에서 '우수 논문상' 수상했다. 2023년 '제57회 한국산업보건학회 하계학술대회'는 지난 8월 30일(수)부터 9월 1일(금)까지 3일간 강원도 정선 하이원 그랜드 호텔에서 개최되었으며, “산업보건 태동산업에 대한 성찰과 미래모색”의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우제(박사과정)학생은 이번 학술대회 Student session부분 구두발표에서 '수산물 양식어업 종사자의 바이오에어로졸 노출수준 평가'란 주제로 논문을 발표하여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해당 연구는 수산물 양식업 종사자들의 부유 세균과 곰팡이 노출에 대해 평가하였다. ![]() 같은 연구실 소속 안진수 박사(2023년 8월 졸업)은 이번 학술대회 Original research 구두발표에서 '측정기관 종사자들의 FGI 및 설문조사를 통한 측정제도 현황 파악 및 문제점 도출 연구'란 주제로 논문을 발표했다.
해당 연구는 작업환경측정기관 종사자들의 의견을 통한 현재 작업환경측정제도의 문제점에 대해 평가하였따. ![]() 이다현(석사과정)학생은 이번 학술대회 Student session부분 포스터에서 '재택근무 시 물리적 작업환경 관리 방안에 관한 고찰'이란 주제로 논문을 발표했다. 해당 연구는 코로나19 사태 이후로 증가한 재택근무 시 물리적 유해인자를 관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제시하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