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목 |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MDS 팀, 대학생 하이브리드 자동차 경진대회 종합우승 | 날짜 | 2014-10-10 | 조회수 | 5338 |
|---|---|---|---|---|---|
| 작성자 | 홍보실 | ||||
| 첨부파일 | |||||
|
고용노동부장관상 및 상금 500만원 차지해
우리대학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MDS 팀(지도교수 박영일)가 지난 9월 26일(금)부터 29일(토)까지 충남 천안의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이하 한기대)에서 열린 「전국 대학생 하이브리드 자동차 경진대회」에서 종합 1위로 고용노동부장관상과 함께 부상으로 5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2위와 3위는 한기대의 ‘드리븐 팀’과 ‘스타덤 팀’이 각각 차지했다. ![]() 이번 대회에는 우리대학을 비롯해 건국대, 명지대, 성균관대, 충남대 등 전국 13개 대학 19개 팀이 참가했다. 대회는 ▲기술심사(차량 및 하이브리드 특성) 200점, ▲성능테스트(가속 및 제동시험) 200점 ▲주행테스트(평균속도 200점, 연료소비량 200점, 전력소비량 200점) 600점 총 1000점 만점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우리대학 MDS 동아리는 주행테스트에서 휘발유 1리터 당 57km의 연비를 기록하며 우승을 거머줬다. 대회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종합우승팀의 리터당 연비가 줄어든 이유는 올해 주행 코스가 바뀌고 오르막길이 많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 MDS 동아리는 지난해 10월에 치러진 같은 대회에서 2위를 수상한 바 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