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목 | [입학홍보본부] 대학-고교 연계 프로그램 개최 | 날짜 | 2014-09-03 | 조회수 | 5416 |
|---|---|---|---|---|---|
| 작성자 | 홍보실 | ||||
| 첨부파일 | |||||
|
전국 고교생초청 전공체험캠프, Team Learning(R&E) 프로그램 실시
지난 8월 우리대학 입학홍보본부에서는 공교육 정상화의 실현을 위한 대학-고교 간 학습연계 프로그램을 잇따라 개최했다.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8월 30일(토) 9시부터 18시까지 「2014년 고교생초청 전공체험캠프」를 개최했다. 전공체험캠프는 우리대학에 관심이 있는 전국 고교생 약 230여명을 초청하여 희망하는 학과에 직접 찾아가 해당 전공을 이해하고 간단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당일 프로그램으로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기계‧자동차공학과 ▲건설시스템디자인공학과 ▲건축학부-건축공학전공 ▲컴퓨터공학과 ▲문예창작학과에서 참여했다. ![]() 같은 날 열린 고교연계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10시부터 교내 아름관에서 「2014 Team Learning(R&E)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Team Learning(R&E) 프로그램은 사전에 선발한 약 100여명의 고교생에게 연말까지 일정과제를 부여하고, 해당과제를 학과와 함께 해결하는 방식으로 전공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기주도적 학습 프로그램이다. Team Learning(R&E) 프로그램은 크게 기초교육과 심화과정으로 나눠서 진행되고 올해 12월 교육부 및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운영결과 및 우수사례 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Team Learning(R&E)은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기계‧자동차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전자IT미디어공학과 ▲정밀화학과가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 김현규 입학홍보본부장은 “금번 개최한 두 개의 전공체험 프로그램은 전공학습과 진로탐색, 학생선발을 함께 어우르는 대학-고교 연계활동의 좋은 대안이다.”라고 전하며 “작년도에 이어 올해 프로그램도 최상의 결실을 맺어 고교교육 정상화 기여대학의 위상을 제고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 |
|||||